오늘은 미주신경성실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저희 한의원에는 양방 병원에서 미주신경 실신을 치료하지 못하신 분들이 자주 찾아옵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은 양방병원에서도 원인을 찾기 어렵고, 특별한 치료법이 없으며,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지 않아서 환자들이 곤란해 합니다.
목차
- 미주신경성실신은 만성질환이 아닙니다.
- 미주신경성실신의 원인
- 미주신경은 자율신경계의 구성 요소입니다.
- 미주신경성실신의 초기 증상
- 미주신경성실신 치료 전략 및 관리
미주신경성실신은 만성질환이 아닙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은 대부분의 경우 스스로 회복되지만, 주기적으로 발생하거나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의 원인
미주신경성실신은 주로 혈관의 과도한 확장으로 인해 혈압이 감소하여 뇌로 향하는 혈액 공급이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뇌는 지속적인 혈액 공급을 요구하며, 실신은 혈액 공급 부족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뇌는 몸무게의 약 20분의 1에 해당하는 13kg에서 15kg의 무게를 가지며 인체 에너지의 약 20%를 소비합니다. 뇌는 활발한 혈액 공급이 필요하므로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몸이 제어를 상실하고 실신할 수 있습니다. 수원
미주신경은 자율신경계의 구성 요소입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율신경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심장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에 의해 조절됩니다.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활성화되면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뇌로 향하는 혈액 공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은 부교감신경의 하나로, 혈압을 감소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뇌로 향하는 혈액 공급을 감소시킵니다.
미주신경성실신의 초기 증상
미주신경성실신이 발생하기 전에 나타나는 전조 증상에는 뇌 기능 저하와 혈액 순환 장애 증상이 포함됩니다. 또한 아찔함, 어지러움, 식은땀, 속이 미식거림, 피부 창백함, 허탈감,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야 문제 및 시신경 기능 저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원
미주신경성실신 치료 전략 및 관리
미주신경성실신의 치료에는 다양한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약물로는 베타 차단제 등이 사용될 수 있지만, 그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한편, 한약 및 운동을 통해 심폐 기능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 미주신경성실신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와 긴장을 피하고 자율신경 기능을 조절하는 것이 미주신경성실신의 관리에 중요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긴장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에 영향을 미치며 미주신경성실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율신경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양방 병원에서 해결하지 못한 미주신경성실신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두청한의원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두청한의원 김도환 대표원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문의 : 02-574-1075
예약,방문
https://map.naver.com/p/entry/place/1759785392?placePath=%252Fhome%253Fentry%253Dplt&searchType=place&lng=127.0338898&lat=37.4858736&c=15.00,0,0,0,dh